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hoiyy0313

소융개론 아이디어 (01)

오늘부터 프로젝트를 어떤 소재로 만들어 나갈지 고민해볼거 내가 가고싶은 분야는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이니까 최대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를 활용해 보려고 하는데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건 Python을 할 수 있고 텐서플로를 공부해볼 의양이 있다는 거 말고는 아직 잘 모르겠군...


 

가장 먼저 떠오른 건 사실 여행일정 짜주는 프로그램인데 내가 가고싶은 장소를 가고싶은 순위순으로 찝으면 컴퓨터가 알아서 이동시간, 경비를 계산해주는 그런 걸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그러면 일단 길찾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야해 그러면 카카오맵이나 티맵을 쓸 수 있는데 카카오맵이나 티맵은 자바스크립트로 쓸 수 있더라고... 내가 아직 자바스크립트는 쓸 줄 몰라서... (파이썬도 힘들게 하고 있다고...) 만약 이 일정 짜주는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프로그램 형식은 대충 1. 몇박 몇일로 놀고 싶은지 2. 묵을 숙소는 어디인지 3. 몇시에 나가서 몇시에 귀가하고 싶은지 (이건 2박 3일 이상일경우 숙소에 돌아가는 일정을 위해서) 4. 뚜벅이 인지, 자동차가 있는지 5. 첫 날 일정의 시작 시간, 마지막날 일정의 마지막 시간 설정 6. 가고싶은 곳 순위 (식당과 볼거리 따로) 등등... 생각해보니까 많네..? 어쨋든 이런식으로 정보를 넣으면 컴퓨터가 내가 가고싶은 곳들을 최대한 갈 수 있으면서 이동 거리가 짧게 여행일정을 짜주는 거지! 귀찮게 우리가 계산하지 않아도 예상 경비와 이동 시간을 알려주는 거야 그리고 짜여진 일정 중에 볼만한 것들을 추천해주기도 하는 거지 나같은 귀차니즘을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 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로 생각한 건 나만의 화장대!! 일단 이걸 생각한 이유는 항상 화장품 브랜드들은 세일 날짜를 알려주질 않고 카카오톡 알림이 오면 그건 거의 이미 세일이 진행중일 때 오는거지... 그래서 내가 만약에 이 브랜드에 이게 사고싶다고 찜을 해두면 나중에 그 브랜드에 그 상품이 세일을 하거나 가격이 떨어지면 알려주는거야!! 오 괜찮은데 그럼 그때가서 사는거지 그리고 내가 자주 애용하는 브랜드 즐겨찾기 해놓으면 세일이 있을 때 마다 알려주는 거야! 캘린더가 사용 가능하면 그걸 보여줘도 좋을텐데 아니면 날짜순으로 세일 기간을 보여줘도 괜찮지 그리고 내가 쓰고있는 화장품의 유통기한을 보여주는거야 화장품의 유통기한이 있는데 다들 모르고 있으니까 그걸 알려주는 프로그램은 어떨까...? 근데 계속 저장할 수 있는 건가...?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사라질 수 있을 거 같아서 잘 모르겠다


 

세번째는 얼굴 인식해서 눈썹 모양을 추천해주는거 엄청 많은 얼굴형과 눈썹 모양을 학습시켜서 카메라로 내 얼굴을 비추면 내 얼굴에 맞는 눈썹 가이드라인을 알려 주는거지 그러면 화장을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한테 좋지 않을까? 어떻게 눈썹을 다듬어야 할 지 모르고, 어떤 눈썹을 그려야할지 모를 때 도와주는 거지! 근데 이건 대신 학습시키는 양도 많을 거 같고 공부해야할 것도 만을 거 같아서 걱정되긴 한다...


 

네번째는 코로나 관련된걸 만들어보고 싶어 그 동선을 지도로 나타내주나? 아니었던 거 같은데 그 동선을 지도로 나타내줬으면 좋겠다 내가 가려는 그 곳을 지나갔는지 지역을 보면 그 동선을 한눈에 보여주는 거야 지금까지는 다 파일형식으로 되어 있었는데 그걸 시각화 한다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 더 편하지 않았을까? 아 근데 이건 자택이나 정확한 동선을 알 수 는 없겠구나... 이건 못하겠네...


 

생각해보니까 분석만 해도 되는거잖아 그치? 어떤 걸 분석해볼까 예를 들면 사실 내가 소름돋았던게 그 경희대 시간표 가지고 유동인구 파악했던 거 그거 제일 소름돋았는데 그런것도 재밌을 거 가기도 하고 다음엔 분석을 어떤걸 할지 고민해봐야겠다!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신문 스크랩 프로그램 (01)

오늘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신문 스크랩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문뜩 들었어요. 아침마다 신문을 스크랩해서 읽고 싶다고 생각 했는데, 모든 기사들을 다 보기에는 시간이 없기도 하고 많고 많은 기사 중에 내가 원하는 기사만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됬거든요. 물론 다른 사람들이 쓰라는 용도는 아니지만, 오직 '나'를 위해서 프로그램을 먼저 만들어 볼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