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choiyy0313

신문 스크랩 프로그램 (01)

오늘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신문 스크랩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문뜩 들었어요.

아침마다 신문을 스크랩해서 읽고 싶다고 생각 했는데, 모든 기사들을 다 보기에는 시간이 없기도 하고 많고 많은 기사 중에 내가 원하는 기사만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됬거든요.


물론 다른 사람들이 쓰라는 용도는 아니지만,

오직 '나'를 위해서 프로그램을 먼저 만들어 볼까 합니다.

나름 열심히 만들어 볼건데 목표는 이번주 주말, 즉 일주일 동안 만들어 보려구요.

어차피 추석 연휴도 있어서 수업도 없는데 해볼만 하지 않을까요?

생각보다 오래걸리면 어쩔 수 없긴 하지만...

그래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디어 구상


일단 생각해 본 거는 간단한 웹사이트? 로 생각하고 있어요

웹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직 나만을 위해 신문을 스크랩 해주는 거죠

일단 제가 보고싶은 신문은 해외 신문들이기 때문에,

(NYT, Forbes, Atlantic, business insider, TechCrunch)

제목만 보여줘도 괜찮을 거 같아요. 제목은 번역이랑 원문 둘 다 보여주면 좋을 거 같네요

제 전공이 소프트웨어융합학과니까 되도록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VR, 빅데이터와 관련된 기사를 추합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제목을 보고 클릭하면 그 기사를 쭉 보여주는 거죠!

영어로 읽는 연습을 해보고 싶어서 내용은 번역으로 올리지 않으려고요

대신 맨 마지막에 한글 요약문을 넣어보는 건 어떨까요?

요약문을 읽으면 기사 원문을 잘 안 읽을까봐 되도록이면 요약문은 안 넣고 싶지만, 영어 실력이 실력이니만큼...

그리고 저장도 가능하면 좋겠어요.

유심히 보고 싶은 기사나, 아이디어가 될만한 기사들은 모아놓고(쇼핑에 장바구니 모아두듯) 한꺼번에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또... 앱 만드는 유니티 같은걸 배워서 사이트를 앱으로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항상 노트북으로 볼 건 아니니까, 아니면 사이트를 앱으로 열었을 때에 디자인도 해보면 좋을 거 같아요

이걸로 진짜 영어 공부를 할 생각이라면 그 기사를 보다가 모르는 단어를 클릭하면 밑에 뜻도 나왔으면 좋겠지만, 그건 제가 유니티가 능숙해지면 해보고 싶네요.


 

이 내용들은 제가 막 떠오른 아이디어를 막 줄줄 써본건데요

음 제 능력으론 아마 아직 한계가 있을 거 같아서 일단은 차차 할 수 있는 것 부터 실행해 볼 예정이에요.

아마 조금 윤곽이 잡히고, 어느 정도 기본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면 그때 본격적으로 점점 넓혀 나가볼까 해요!

일단은 제가 제일 잘하는(?) 파이썬으로 만들어 볼거구! 이젠 차차 어떤 기술이 필요할지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디어가 더 좋은게 떠오르면 계속 추가할게요!


조회수 4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소융개론 아이디어 (01)

오늘부터 프로젝트를 어떤 소재로 만들어 나갈지 고민해볼거 내가 가고싶은 분야는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이니까 최대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를 활용해 보려고 하는데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건 Python을 할 수 있고 텐서플로를 공부해볼 의양이 있다는 거 말고는 아직 잘 모르겠군... 가장 먼저 떠오른 건 사실 여행일정 짜주는 프로그

bottom of page